이용약관

제1조(목적)

본 약관은 코니멀즈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'https://conimals.co.kr'(이하 '사이트'라 합니다) 전자상거래 서비스와 관련하여 당사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 PC통신,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하여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을 준용합니다.

제2조(정의)

제3조(약관 외 준칙)

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법령 또는 '회사'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약관, 운영정책 및 규칙(이하 '세부지침'이라 합니다)의 규정에 따릅니다.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이 우선합니다.

제4조(약관의 명시 및 개정)

'회사'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, 영업소 소재지 등을 '이용자'가 쉽게 알 수 있도록 '사이트'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. '회사'는 '이용자'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청약철회, 환불조건 등을 '이용자'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해 확인을 구합니다.

제5조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
'회사'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시스템 유지보수를 위한 점검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
제6조(제공하는 서비스)

‘회사’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운영서비스, 판매관련 지원서비스,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합니다.

제7조(전자상거래 플랫폼 서비스)

'회사'는 '오픈마켓'을 통해 '사이트'에서 '판매회원'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 '회사'는 판매촉진을 위하여 국내외 포털 사이트, 가격비교 사이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, 당사자와 협의하여 할인행사 등의 이벤트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.

제8조(회원가입)

'회사'가 정한 양식에 따라 '이용자'가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 '회사'는 가입신청자의 자격을 심사한 후 이를 승낙합니다.

제9조(회원에 대한 통지)

'회사'가 '회원'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전자우편으로 할 수 있으며,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는 1주일 이상 '사이트'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제10조(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)

'회원'은 '회사'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'회사'는 지체 없이 회원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. '회사'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
제11조(회사의 의무)

'회사'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설비가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하며, '회원'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수립하여 시행합니다.

제12조(이용자의 의무)

'이용자'는 본 약관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, '회사'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
제13조(판매서비스 이용계약)

'판매회원'은 '회사'가 제공하는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, 이용계약을 체결해야 하며, '회사'는 승낙 여부를 결정할 권한을 가집니다.

제14조(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)

'판매회원'은 언제든지 '회사'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단, 모든 거래가 완료된 후에만 해지할 수 있습니다.

제15조(회사의 '이용계약' 해지 및 '판매회원' 자격상실)

'회사'는 다음과 같은 사유로 '판매회원'의 자격을 제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: 허위정보 등록, 부적합 상품 판매, '회사'의 명예 훼손 등.

제16조(판매자의 통지의무)

'판매회원'은 사업자 등록 정보나 연락처 변경 시 즉시 '회사'에 통지해야 합니다. 이를 게을리할 경우 발생하는 책임은 '판매회원'에게 있습니다.

제17조(판매회원의 의무)

'판매회원'은 '상품'의 등록, 거래 과정에서 신의성실의 원칙을 준수하며, 구매자와의 거래 이행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.

제18조(등록된 상품정보의 취소 및 삭제)

'회사'는 허위 또는 부적합 상품이 등록된 경우 이를 취소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제19조(상품의 등록 및 관리)

'판매회원'은 상품의 정보가 사실과 부합되도록 유지하고 관리해야 합니다. 상품 정보가 허위일 경우 '판매회원'이 책임을 부담합니다.

제20조(상품의 판매가격 및 이용료)

상품의 판매가격은 '판매회원'이 결정하며, '회사'는 서비스 이용료를 별도로 부과할 수 있습니다.

제21조(판매부적합 상품)

'회사'는 사회적 통념에 반하는 상품을 '판매부적합 상품'으로 간주하고 이를 제재할 수 있습니다. '판매회원'이 고의로 이를 위반한 경우 '이용계약'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.

제22조(판매회원의 수신확인통지)

'판매회원'은 '일반회원'이 구매신청을 하면 즉시 수신확인 통지를 해야 하며, 구매신청 내용에 오류가 있는 경우 '일반회원'이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제23조(계약의 성립)

구매계약은 '판매회원'의 승낙 의사표시가 '일반회원'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합니다.

제24조(결제방법)

구매대금은 계좌이체, 카드결제, 휴대전화 결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.

제25조(상품의 배송)

'판매회원'은 구매자의 청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을 배송해야 하며, 배송에 대한 정보는 '회사'가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해야 합니다.

제26조(청약철회 등)

'일반회원'은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, 특정 조건에서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제27조(판매대금의 정산 및 지급)

구매 확정이 이루어진 후 '회사'는 '판매회원'에게 대금을 지급합니다.

제28조(대금의 정산 유보)

'회사'는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, 그 사유를 '판매회원'에게 통지합니다.

제29조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)

'회사'의 지식재산권은 '회사'에 귀속되며, '이용자'는 이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제30조(비밀유지)

'회사'와 '이용자'는 상호 비밀유지 의무를 가지며, 이를 위반할 경우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.

제31조(면책규정)

'회사'는 '오픈마켓'에서 발생하는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,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
제32조(분쟁의 해결)

'회사'는 '이용자'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지체 없이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'회사'와 '이용자'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에 제기하며,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.

부칙

본 약관은 2024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

서비스 솔루션 푸드 커뮤니티 프로필